LUCY



믹스커피 하루 권장량은?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우리가(?) 흔히 마시고 있는 믹스커피를 하루에 얼마나 마셔야 하는지 그 권장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성인의 경우 하루에 커피의 권장량이 얼마가 되는지에 대해 조사를 하였는데 그 결과에 대해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커피 하루 권장량

 

1. 카페인 하루 권장량

 

우선 성인의 경우에는 하루에 커피잔으로 하루에 4잔이 권장량이고 청소년의 경우는 에너지음료 기준으로 2캔 이상 섭취할 경우에는 하루 권장량을 넘길 수 있다며 주의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카페인 하루 권장량을 넘기게 될 경우에는 불안감이나 수면장애와 같은 카페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며, 주의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하루 권장량이란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권장량을 섭취했을 경우 부작용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 량을 뜻합니다.

 

개인적으로 하루에 커피를 3잔 정도 마시는 편인데 위와 같은 수면장애가 있고 불안감을 느낄때가 많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밤에 잠을 청하는 것이 쉽지가 않고 앞으로의 일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 평소에 자주 느끼는 것 같아서 커피를 줄여야겠단 생각이 드는 지금입니다.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카페인 하루 권고량
성인 400mg
임산부 300mg
어린이 및 청소년 체중 1kg당 2.5mg

 

2. 믹스커피 하루 권장량

 

우선 믹스커피를 알아보기 전에 카페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순으로 나열을 해보면 일반 원두커피가 가장 많고 다음으로 액상커피, 믹스커피, 인스턴트커피, 탄산음료, 혼합음료 순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카페인 하루 권장량

저는 믹스커피가 가장 많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제가 알고싶어하는 믹스커피의 1회 제공량의 카페인 함량은 55.8mg으로 하루 4잔을 섭취할 경우 권장량을 벗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보통 하루에 3잔 정도를 마시고 있어서 뭔지모를 안도감이 들기는 하지만 가끔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될 경우에는 섭취량을 넘어서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조심을 해야 겠단 생각이 듭니다. 

 

다른 커피 종류의 카페인 함량은 볶음커피가 91.5mg, 액상커피가 88.2mg, 인스턴트커피가 54.5mg 기준이였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믹스커피 하루 권장량에 대해 알아 보았으며, 자세한 것은 위에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