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CY


참 이상한 나라가 한국이라고?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우리나라가 코로나를 극복하는 모습을 지켜보던 다른 나라들의 이야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가 패닉상태에 빠져 있는데 유독 다른 나라들과 다르게 대응을 잘하고 있는 우리나라 이야기가 세계 곳곳에 전파를 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칭찬하는 세계언론

다른 나라들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들을 굳이 밝히려고 하지 않는데 우리나라는 모든 것을 투명하게 밝히면서 바이러스 차단과 대책마련에도 힘쓰고 있다는 이야기들이 전해진 것입니다.

 

자기네 나라들은 투명하게 공개를 하지 않고 숨기려는데 급급하고 있는 반면 우리나라는 그렇지 않다는 것이죠. 모든 과정의 결과를 브리핑을 통해서 투명하게 밝히고 있다는 것이 눈길을 끌고 있는 것입니다.

 

외신들이 밝히고 있는 한국 코로나19 대응은 공격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소개가 되고 있고 역설적으로 이상한 나라라는 문구가 붙어 소개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국 바이러스를 피하지 않고 용감하게 맞서 싸우고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고 이런 모습이 진정한 민주사회의 핵심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우리나라에 대해 외신들이 이야기한 역사가 이제껏 없었는데 이번 코로나 대응을 지켜보면서 외신들은 모두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와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일본이라는 나라는 우리의 투명성을 깍아 내리기에만 신경을 쓰고 있고 자신들의 올림픽 개최를 위해서 확진자 및 사망자를 숨기기에 애를 쓰고 있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고 이기적인 나라인 것 같은 생각이 요즘들어 더해지고 있네요. 지금 세계언론에서 일본에 대해 많은 것을 숨기고 있다는 것을 이야기 하고 있는데 일본은 그걸 모르는 것 같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보다 일본에 대해 입국제한을 한 나라들이 더 많아지고 있다는 것만 보아도 각 나라들이 어떻게 한국과 일본을 바라보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아마 일본은 지금의 사태에서 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을 해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